맥MAC은 2018년 FW시즌에 립스틱 라인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요즘 트렌드인 매트립스틱의 한 종류로 기존의 매트립스틱 라인보다는 좀더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에 발림성까지 좋은 '파우더키스립스틱'라인이죠. 이 라인의 색상은 총 16가지이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색은 바로 '멀잇오버(Mull it Over)'입니다. 가을에 어울리면서도 아련한 수채화느낌이 나는 더티피치 색상입니다.
< 파우더 키스 립스틱 멀 잇 오버 31,000원, 맥 공식몰 >
얼루어에서 현아 립스틱으로 추천된 후 유명세를 치른 후 한참 품절대란으로 구매도 어려웠었습니다. 면세점에서는 아예 시도도 못하고, 백화점에서는 미리 결제 후 대기해도 소량 입고 후 선착순 구매를 할 정도였으니까요. 게다가 기존의 매트 립스틱에 비해 수분감이 높아 입술 건조함이 적어지고, 진정효과도 있어 그 인기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현아의 추천 맥 멀잇오버, 출처 : 얼루어 >
이제는 맥의 공식몰에서 품절이 풀려 구매가 가능합니다. 롯데나 신세계몰에서는 아직 품절이 풀리지 않았으니 직접 방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해외 직구라는 대안이 있지만 위험부담이 높아 고민해봐야겠네요.
색감은 짙은 코랄이지만 채도가 확 빠진 차분한 색입니다. 직관적으로는 웜톤에 어울릴 것 같지만 발색정도와 바탕으로 깔리는 자신의 입술색에 따라 쿨톤에도 이질적이지 않게 잘 어우러집니다. 아이메이크업은 짙은 브라운색의 아이라이너포인트를 준 후 코럴 음영으로 그라데이션 하여 너무 세지 않게 하면 아련아련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이 되겠어요.
가을시즌에 나왔지만 봄비 오는 날에도 잘 어울릴 듯한 색 '멀잇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