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일상

전주보건소에서 코로나 19 검사받기(2021년 8월기준)

남편이 회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와 PCR검사를 해야하는 상황에 닥쳤어요. 접촉여부나 확진된 시점 등을 고려할 때 전염 가능성이 매우 낮았지만 회사에서의 방침이 의무였으며 당연히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사를 꼭 받아야 했어요. 사정상 전주에 내려와 있었기 때문에 본가에서 가까운 전주보건소 덕진 선별진료소를 방문했습니다.
주소와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이 운영되니 참고하세요.

전주 보건소 덕진 선별진료소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 33
대표전화 : 063-281-6200


토요일 오전9시 운영시간 시작즈음에 도착했는데 이미 대기인원이 200여명 정도 되어서 대기시간이 많이 길어지지 않을까 걱정부터 앞섰어요. 하지만 진행되는 과정을 보니 생각보다 대기줄이 빨리 줄어들더라고요. 덕진 선별진료소는 부스가 하나인데 주말에만 운영하는 화산선별진료소는 부스가 2개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서울에서는 자치구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어플을 이용한 대기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전주도 빨리 그런 시스템을 적용했으면 좋겠더군요.
대기줄이 생각보다 길어서 접수까지 약 20~30분 대기했네요. 대기만 하면 괜찮았는데 줄 앞뒤로 대기하는 사람들이 수다를 떨고 새치기하는 사람들도 간간히 보여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더군요.. 코로나19검사 하러 가시는 분들 대화금지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
신분증을 제시하면 어떤 경유로 방문하게 되었는지 증상은 없는지 묻고 역학조사서와 검체체취시험관을 교부해줍니다. 그러면 테이블에 앉아서 역학조사서를 작성하고 대기합니다.

2. 역학조사서 제출과 검사대기
역학조사서를 제출하고 검사를 또 기다립니다. 이때는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3. 검체체취
검사체취시험관을 꼭 가지고 검사해주시는 분께 제출을 하면 검사가 진행됩니다. 목안과 비강을 찔렸어요. 눈물 났어요. 코가 매워요.

4. 결과통지
보통 2일내 결과를 문자전송 해준다고 하는데 일요일인 다음날 바로 받았어요. 예상했던대로 음성이었고요.



요즘 델타변이때문인지 확진자가 너무 많이 나와서 검사건수도 늘어나는 것 같은데 선별진료소에서 이 더위에 방호복을 입고 일하시는 관계자분들을 보니 너무 고생이 많으시더라고요. 개인방역을 철저히 하고 백신접종도 빨리 진행되어서 코로나19가 조만간 종식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