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일상

아리아나그란데의 'THANKUNEXT'가사에 언급된 헤어진 연인들과 해석

아리아나그란데의 신곡 THANKUNEXT 가사에 언급된 지나간 연인들에 대한 실명언급은 이 곡의 인기몰이에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할리우드에서 가십은 빠질 수 없는 요소겠지요. 어떤 면에서는 이별조차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 같아 역시 할리우드란 참 신기한 바닥이다 싶고, 일반인의 멘탈로는 감당하기 힘든 관심몰이란 생각이 들어요. 역시 유명한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도 끊임없이 전남친에 대한 가사의 곡을 발표하는 것 보면 역시 가장 잘 팔리는 것은 남의 연애이야기인가 싶기도 하고요.



여튼, ' THANK U,NEXT'의 가사는 아리아나의 헤어진 연인들에 대해 알면 더욱 이해하기 좋은데요. 가사에 등장하는 남자들과의 이야기를 정리해보았어요.



첫번째로 언급되는 션 Big Sean (2014 - 2015)




래퍼로 아리아나의 곡 'Problem'을 같이 작업했었습니다. 둘이 친밀한 모습을 보이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면서 결국 공개연애를 하다가 각자의 바쁜 스케쥴을 이유로 헤어졌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션의 곡중에서 아리아나를 성적대상화 및 비하하는 내용의 가사가 있어 아리의 팬들은 매우 싫어합니다.


두번째로 언급되는 리키 Ricky Alvarez (2015 - 2016)


아리의 백댄서였던 리키. 그 유명한 도넛사건의 남친이었죠. 아리아나는 이 사건으로 영원히 고통받을 것 같지만 아리아나가 잘못한 것은 잘못한거니까 어쩔 수 없겠다 싶네요. 2015년 미국에서 가장 비호감 인물 중 2위에 선정되기도 했죠. 시간이 지나자 리키와도 역시 결별하게 되지만 이별 이유는 정확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세번째로 언급되는 피트 Pete Davidson (2018 - 파혼)



SNL배우입니다. 아리와 약혼을 했던 정말 결혼직전까지 갔던 상대였죠. 2018년 5월에 만나 6월에 약혼을 하고 10월에 헤어집니다. 6월과 10월 사이에 이 피트의 태도와 아리와의 사생활에 대한 언급이 아주 논란이 되었었습니다.  전형적인 쓰레기 남친의 원형이예요. 결별 이후 서로 파혼에 대해 이야기를 않기로 약속했었지만 SNL에 코미디의 소재로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언급되는 말콤 

(말콤 = 맥밀러 Mac Miller (2016 - 2018 중간결별기간포함))


< 맨체스터테러사건 직후, 

투어 중이었던 자신의 콘서트를 취소하고 아리에게 달려와 위로하는 맥 밀러>


래퍼입니다. 여러 곡을 같이 작업했어요. 그리고 가장 아름답게 사랑했던 연인이었어요. 하지만 맥 밀러는 마약문제를 갖고 있었죠. 맨체스터테러사건(아리아나 그란데 콘서트에서 일어난 자살폭탄테러)에 충격을 받은 아리를 위로하면서 다시 만나게 되지만 마약 때문에 또 헤어지게 되죠. 결국 맥밀러는 '약물과다복용'으로 18년 9월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Thank u, Next'

맥도날드 서버가 습관처럼 말하는 'Thank u, Next'. 고맙고, 다음. 를 차용해 가사로 만들어서, 지나간 연인들에게는 '이제 미련 없고, 다음 차례 나와' 라며 아리아나는 당당한 자신의 다음 행보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것도, 이별하는 것도, 사실 잘못은 아니죠.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감정들이며 또한 이에 상처를 받고 다음에 올 사랑이, 인연이 두려워지는 것도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감정들이라 이것에 휘둘리지 않겠다는 다짐의 내용을 함축하고 있는 'Thank u, Next'.


아리아나의 다음 사랑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