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어쩌다보니 SF전문배우, 가오갤의 가모라 '조 샐다나'의 영화들

최근 인기 개봉작 그 이름도 찬란한 마블의 '어벤저스:인피니티워'에서 타노스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가모라역을 맡은 '조 샐다나'. 

 

 

'어벤저스 인피니티워'는 워낙 출연배우가 많아 비중 배분에도 제작진의 고민이 많았을 터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모라'는 다른 여성 캐릭터에 비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매력적인 역할을 맡은 '조 샐다나'는 어쩌다 보니 SF영화에 특화된 커리어를 쌓고 있는데요. 이 배우의 출연작을 보니 '가모라'역이 이렇게 잘 맞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 아바타

 

 

2009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너무 유명하여 모르는 사람이 없겠지만, 이 영화에 여주인공 '네이티리'역을 맡은 배우가 '조 샐다나'라는 것은 잘 모르실껍니다. 극중 네이티브 '나비족'으로 나오니까요. 게다가 필모그라피상으로는 아바타 2,3,4에 출연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아바타 공무원급 출연이네요.

이 영화는 SF영화에 한 획을 그었죠. 아이디어나 흥행여부 등 여러가지 방면으로요. 지금 다시 봐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케이블 영화채널에서 주말에 가끔 볼 수 있습니다.

 

 

◈ 스타트랙 : 더 비기닝 , 스타트랙 : 비욘드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TV드라마 '스타트랙'시리즈를 원작으로 가진 영화입니다. 미국 드라마 '빅뱅이론'에서 쉘든이 좋아하는 캐릭터 '스팍'이 여기서 나옵니다. 이 영화도 2009년에 개봉했으나 예전 드라마의 명성에 따르는 흥행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여기서 섹시한 통신장교 '우후라'역을 조 샐다나가 연기했죠. 이 영화 또한 독특한 우주관으로 유명한 SF영화입니다.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제작사조차 이 흥행을 예상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2014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그 당시 '명량'의 스크린 독점으로 인한 축소상영으로 가오갤 팬들의 원성이 자자했었는데요. 사실 힘없는 제작사도 아닌 마블이 가오갤의 흥행을 예상했더라면 상영관을 많이 확보했을 것입니다. 개봉전까지 가오갤은 어벤저스 프랜차이즈로서 서브영화였지만 개봉후 생각보다 좋은 입소문으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그에 힘입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는 대대적으로 상영했고요. 피터와 가모라의 러브라인과 귀여운 그루트까지.

꼭 보세요. 두번 보세요.

 

 

'조 샐다나'는 공교롭게도 시리즈물에서 흥하는 것 같습니다. 어벤저스4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에도 출연예정입니다. 어벤저스4에 나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