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아리아나그란데의 THANKUNEXT해석 및 가사, 지나간 연인들을 언급

아리아나 그란데의 신보 'THANK U, NEXT'는 발표되기 직전 아리가 이미 트윗에 속내를 언급하면서 팬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이 곡의 가사는 이미 아리가 올린 트윗의 일부였죠. 워낙 인기많은 독보적인 팝가수이니만큼 곡이 발표될 때마다 팬들은 가사의 의미를 분석하곤 아는데요. 이번 'THANK U, NEXT'의 가사를 해석해보면 이미 헤어진 연인들을 실명으로 언급하면서 더욱 주목을 끌었습니다. 







곡 자체가 아리아나의 매력적이고 허스키한 보이스를 몽환적으로 잘 표현하고 있지만, 가사가 아리아나의 솔직한 마음을 그대로 또한 공감할 수 있도록 잘 표현되어 있어 구설수 많은 지난 행적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떠들썩하게 공개연애를 했다가 이별은 한 여자라면, 그리고 헤어진 연인이 알고보니 쓰레기였다면 더욱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하죠.













'Thank you, next'는 전남친들에게 비꼬아서 '고맙고, 이제 다음 순서'라며 미련없이 쿨한 모습을 함축하는 내용의 가사입니다. 어린 나이에 데뷔를 해 다사다난한 굴곡과 구설수에 휘말리며 꽤나 힘겨운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아리아나 자신의 자존감을 세우는 문장이기도 하지요. 아리아나가 했던 사랑과 이별을 알면 더욱 공감이 될 수 있는 이야기를 가사에 잘 표현했어요. 힙합이 대세인 요즘 발표하자마자 빌보드차트 1위를 한 곡이니만큼 곡 자체도 꽤 서정적이면서 좋았어요.